자원봉사자모집

자원활동신청서
외국인 이주민 사업에 정기,비정기적으로 섬겨주실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.
자원활동신청서

자원봉사의 출발

  • 사람은 누구나 다른 사람의 어려움을 돕고 싶은 마음을 갖고 있고, 자신이 속한 공동체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참여의식이 생겨나는데 이것이 자원봉사의 출발입니다.

자원봉사의 특성

  1. 자발성 : 외부의 강제에 의한 것이 아니라, 자신의 자발적 의지로 이웃과 지역사회를 돌보는 것입니다.
  2. 비대가성 : 금전적인 보수나 대가를 목적으로 행하는 활동이 아닌 무보수 활동입니다.
  3. 공익성 : 자신의 이익이나 목적을 위한 것이 아니라 타인을 존중하고 이웃과 더불어 협력하며 살아간다는 이타주의 정신과 공익성을 바탕으로 합니다.

봉사자의 자세 및 유의사항

  1. 성실함과 책임감: 6개월 이상 꾸준히 월 1회 이상 활동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2. 대상자에 대한 이해와 배우려는 자세: 외국인 근로자들은 외모, 언어, 문화, 종교, 경제 및 건강상황이 봉사자와 많이 다르다는 것을 인정하고 존중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.
  3. 담당자의 안내와 지시에 따라 활동: 기관의 필요와 직원의 상황판단에 따라 활동해 주십시오.
  4. 문제 발생 시 담당자와 상의: 활동 시 문제에 부딪치거나 질문사항이 생기면 직원과 상의하여 해결합니다.
  5. 타종교 전파 금지: 본 기관은 기독교 정신에 따라 운영되는 기관이기에 기독교 이외의 타종교 전파를 금지합니다.
  6. 금연 및 금주: 봉사활동 중 흡연을 삼가해 주시고, 봉사 당일 음주 후 봉사장에 오시는 일이 없도록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7. 복장 단정: 노출이 심한 복장은 삼가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8. 자원봉사 인증: 위의 사항에 동의하시는 분은 1365 자원봉사 사이트에 가입하시고, 첨부된 자원활동신청서를 작성하셔서 제출하여 주시면 봉사실적을 등록해 드립니다